[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디지털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 교육 시리즈 프로그램인 '두비두밥의 해적모험(Dooby Doobop's Pirate Adventrue)'을 2D와 3D로 동시 방송한다고26일 밝혔다.
두비두밥의 해적모험은 20분물 26편으로 구성된 어린이 영어교육 시리즈물로 키즈톡톡 채널을 통해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몬스터 뮤직 팩토리'의 두 번째 시즌이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두비와 두밥을 출연시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단어와 이미지 등을 3D 입체그래픽을 활용해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이 보다 프로그램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시즌 2에서는 단어가 가진 소리, 발음을 배우는 교수법으로 영어권에서는 읽기 교육에 활용하는 파닉스(Phonics)를 알파벳 섬 모험이라는 역동적인 스토리와 함께 기존 몬스터 하우스 시리즈에서 인정받은 바 있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2D는 어린이 전문 영어 채널인 '키즈톡톡'에서 26일부터, 3D는 24시간 3D전문방송 'SKY3D'에서 30일부터 방송된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