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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NCSI지수 오픈마켓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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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올랐다.


20일 최근 6개월동안 오픈마켓 사이트를 이용해 2회이상 상품을 산 20세~59세 고객을 대상한 진행한 NCSI조사에 G마켓이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G마켓은 생활용품과 식품의 온라인 시장확대, 국내 최저의 판매수수료를 통해 생필품의 물가 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 국내 중소영세상인의 판로 확장을 위한 수출 지원, 지자체 판매자 및 재래시장 활성화, 사회적 기업 상품 판매 촉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100원의 기적’을 비롯해 ‘G마켓 해외봉사단’, ‘관악산 숲길 가꾸기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옥션과 함께 업계 최초로 소비자만족 자율 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획득한 것도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박주만 G마켓 대표이사는 “오픈마켓을 실제 이용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측정한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만큼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여 쇼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마켓, NCSI지수 오픈마켓 부문 1위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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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마켓은 NCSI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내년 1월4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해당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조사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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