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삼양사가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 진출했다.
삼양사는 뷰티와 다이어트를 통합하는 신개념 브랜드 '큐원 BDlab'을 론칭하고 영양밸런스와 칼로리를 고려한 다이어트 제품 세트인 'BDlab 1주일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큐원 BDlab'은 'Beauty & Diet Laboratory'의 약자로 'beauty와 diet를 연구하는 사람들, 연구하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BDlab 1주일 프로그램'은 '몸이 가볍게 채워지는 곡물시리얼', '속이 든든한 곡물쉐이크믹스', '속이 든든한 녹차쉐이크믹스', '입이 즐거운 과일바'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시리얼, 바, 쉐이크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돼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다.
1주일동안 하루에 두 끼를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체중조절용 식품으로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영양섭취실태를 바탕으로 설계했다. 균형있는 영양소 배분을 통해 끼니를 거르지 않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아침은 '속이 든든한 곡물쉐이크믹스ㆍ녹차쉐이크믹스'로 간단하게 마시고, 공복감이 드는 저녁은 '몸이 가볍게 채워지는 곡물시리얼' 또는 '입이 즐거운 과일바'로 든든하게 영양을 섭취한다. 점심은 정상식사를 하고, 300kcal 이내라면 기호에 맞는 간식도 섭취할 수 있어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2만2200원이다.
각각의 제품들은 별도 구입도 가능하다. '몸이 가볍게 채워지는 곡물시리얼'은 시리얼 한 봉(40g)을 그릇에 담아, 저지방우유 200ml를 부어 먹으면 된다. 9가지 비타민, 3가지 무기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국내산 쌀을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며 휴대가 간편하고 한 끼 양의 기준을 넘지 않도록 40g 한 봉씩 포장돼 있다. 10회 분량으로 1회에 150kcal를 섭취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7800원이다.
'속이 든든한 곡물쉐이크믹스ㆍ녹차쉐이크믹스'는 쉐이크믹스 한 봉(40g)을 저지방우유 200ml와 섞어 먹으면 된다. 8가지 비타민, 3가지 무기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뿐 아니라 치커리 식이섬유를 함유해 영양밸런스를 맞췄다. 녹차쉐이크믹스에는 국내산 보성녹차를, 곡물쉐이크믹스에는 보리, 현미, 맵쌀, 옥수수, 누룽지를 더해 고소한 맛을 실현했다. 8회 분량으로 1회에 135~140kcal를 섭취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1만4400원이다.
'입이 즐거운 과일바'는 한 끼 식사 대체시 저지방우유 200ml와 같이 먹으면 된다. 8가지 비타민, 3가지 무기질, 피쉬콜라겐이 함유돼 있다. 6회 분량으로 1회에 140kcal를 섭취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8400원이다.
새롭게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 진출한 삼양사는 '뷰티'와 '건강'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계속해서 힘을 쏟을 계획이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제품 개발 범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qonebdlab.co.kr)와 큐원블로그(www.qone.co.kr)를 참고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