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안양천 생태공원팀’ 신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안양천 생태하천으로 중점 관리 위해 안양천 생태공원팀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안양천의 중점 관리와 정비를 통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의 자연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21일 안양천 전담관리팀을 신설한다.


이번에 양천구청 푸른도시과 내에 신설된 '안양천 생태공원팀'은 종전처럼‘안양천 전담 관리팀’ 을 구성해 구의 최대 자연 휴식처인 안양천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바란다는 추재엽 양천구청장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추 구청장은 지난 민선3기, 인근의 다른 지자체보다 먼저 안양천 환경개선 태스크포스팀을 구성, 안양천 개발 중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내 유일한 하천인 안양천을 생태복원, 문화공존, 자연하천으로 복원해왔다.

양천구 ‘안양천 생태공원팀’ 신설 안양천 가을 전경
AD


안양천 둔치 중기주차장 철거, 수십년 된 하천 퇴적물 걷어내는 준설작업 등을 시작으로 민선 3~4기 재임 동안 안양천의 수질 개선과 둔치 정비에 노력을 기울여 녹색자연과 문화를 접목한 하천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추재엽 구청장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최고의 유산은 깨끗한 환경이다. 양천구민들이 즐겨찾는 아름다운 안양천을 위해 그동안의 노력에 안주하지 않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계획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안양천관리사무소 건설 등 주민들이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안양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