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아트센터 공사 재개‥"2014년 한국의 오페라하우스 들어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인천아트센터 연내 공사 재개

인천아트센터 공사 재개‥"2014년 한국의 오페라하우스 들어선다" 인천아트센터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조성 중인 인천아트센터 공사가 재개된다.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이하 NSIC) 측과 아트센터 건립사업비 지원에 대한 협의를 완료해 주거단지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아트센터는 지난해 말 기초공사가 끝난 후 NSIC가 지원할 사업비 규모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사업이 중단됐었다.


인천경제청과 NSIC는 쟁점이었던 아트센터 사업 추진 재원용으로 개발할 예정인 주거단지(F블록) 조성 이익금이 2610억 원 가량이라는 데 합의했다. 여기에 2014년까지 송도국제업무지구의 전체 사업의 손익을 분석해 이익이 남을 경우 이중 600억 원을 추가 지원해 아트센터 문화단지 건립사업비로 총 3210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송도국제업무단지 G2-1, G2-2블록에 총 3468억원을 들여 오는 2014년 6월까지 콘서트 홀, 오페라 공연장, 박물관 등 다목적 문화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문화·예술의 앵커로 만들어 국제도시 위상에 걸맞은 문화 예술 인프라 조성을 통한 시민의 문화체험 욕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다양한 예술공연이 실행될 수 있는 국제적인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아트센터는 워터프런트, 중앙공원과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Land Mark 역할도 할 것"이라며 "특화된 문화 컨텐츠를 활용하여 송도를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외자유치 및 투자 활성화 등에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