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이끌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3기 자기주도학습사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자를 모집한다.


성북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자 모집 김영배 성북구청장
AD

이번 과정은 10월25일부터 12월1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3시간씩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오패산로3길 87)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지역 내 학부모와 일반인 등 40명.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해 10월17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전산추첨을 거쳐 수강자가 정해진다. 수강료는 7만 원이다.


총 15회에 걸친 교육 과정은 ▲청소년 멘토링 기법 ▲동기 부여하기 ▲효과적인 시간관리와 학습전략 ▲과목별 공부법과 중장기 목표설정 등의 내용으로 짜여져 있다.

특히 수강자들은 지역아동센터나 공부방 등에서 자원봉사와 연계한 실습발표 시간도 갖는다.


성북구는 수강자 중 90% 이상 출석하고 평가시험에서 80점 이상 받는 이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한다.


채갑석 교육지원담당관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 과정을 수료하면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실제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과정은 티엠디교육그룹의 강사진 5명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920-298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