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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오프라인 골프용품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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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골프존이 골프전문백화점 ‘골프팩토리’를 오픈하고, 2조 규모의 국내 골프유통시장에 진출한다.


골프시뮬레이션전문업체 골프존(대표 김영찬 김원일)은 오는 27일 분당 금곡동에 골프전문백화점 ‘골프팩토리’ 1호점을 오픈 한다고 24일 밝혔다.

500평 규모로 층별로 골프웨어 아울렛, 골프클럽 및 용품매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최첨단 센서를 탑재한 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GDR) 시타와 골프존 라운드 데이터를 연계한 개인별 맞춤 피팅서비스로 체형에 맞는 골프채 선택이 가능하다.


미국의 골프유통기업인 ‘골프스미스’와의 MOU 체결을 통해 골프 유통 체인 운영, 최신 피팅기법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내 서울 경기 주요 상권에 4호점을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까지 전국 2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찬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 매장과 골프존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와 인프라를 연계해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골프팩토리 오픈으로 고객들의 골프쇼핑이 한 차원 더 편리하고 즐거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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