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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생활자금 안정운용 위한 '골든에그어카운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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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삼성증권이 위험자산 중심의 기존 증권사 상품과 성격이 전혀 다른 새로운 어카운트(계좌) 서비스로 은행 단기 예금과 보험권 연금시장 공략에 나선다.


17일 삼성증권(사장 박준현)은 안정적 자산증식에 초점을 맞춘 자산관리 서비스 '삼성POP골든에그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주식 및 펀드와는 독립된 계좌로 운영된다. 전 세계적인 인플레로
인해 기존 확정형 금융 상품이 제시하기 어려웠던 자산 가치의 보존과 현금흐름 창출이 서비스의 목표다.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선진국의 장기적인 금리 하락 추세로 볼 때 단기 예금과 연금에 의존하는 대부분의 베이비부머들은, 낮은 재투자 수익률과 실질가치 하락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에는 투자자금이 아닌 장기 생활자금은 안전 자산으로 분리 운용해야 한다는 철학이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삼성POP골든에그어카운트'는, 자금 목적에 따라 은행 단기예금을 대체하는 '시중금리+알파솔루션, 연금 및 수익형 부동산을 대체하는 '월 현금수익 솔루션', 적립식 투자가 중심인 '스마트적립 솔루션'으로 구분되며, 각 솔루션에는 삼성증권이 매월 자산배분위원회를 통해 선정하는 상품 포트폴리오가 편입된다.


예를 들어, '시중금리+알파솔루션' 패키지 서비스는 지역 채 3년물 80%와 원금95% 슈팅업ELS 20%를 결합해 채권 이자로 최소 3%수익은 확보하면서, 채권가격 상승이나 주가 상승 시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게 된다.


삼성증권은 베이비부머 등 핵심 수요층을 대상으로 이달 말 전국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하반기에 골든에그 어카운트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우리나라 베이비 부머의 금융자산 규모는 약 185조원으로 이 중 예적금과 저축성 보험 등 인플레이션 및 재투자 리스크에 노출된 자산은 총 자산의 79%수준인 146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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