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대웅제약이 11일 컴퓨터단층촬영(CT)조영제 '네오비스트'를 출시하며 다국적 제약사가 주도하고 있는 조영제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네오비스트는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고순도·고수율의 CT조영제로, 기존 제품 보다 불순물이 낮아 안전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날 네오비스트 300과 네오비스트 370 등 두 가지 농도의 제품이 출시됐다.
현재 국내 조영제 시장은 2300억원 규모로, 다국적 제약사들의 제품들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해마다 10%씩 성장하고 있는 만큼 시장 확대 잠재력이 큰 블루오션으로 불린다.
대웅제약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현재 미국약전(USP)과 유럽약전(EP)의 품질평가에서 적격 판정을 받아 품질력을 인정받았으며, 미국에는 2013년 발매될 예정이다.
최민영 조영제사업팀장은 "순수 국내 자체합성기술과 조영제 전담팀의 뛰어난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5년내 매출 3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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