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성정은 기자]◆세계화 시대의 권력과 대항권력=1986년 전 세계에 '위험사회'를 경고했던 독일 사회학자 울리히 벡이 다시 돌아왔다. 이번엔 세계화 시대에서의 권력은 어디에 있는지, 그에 대항하는 권력은 또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를 들고 나왔다. 새로운 행위자로 등장한 테러집단과 한 국가의 시민인 동시에 세계의 시민이 된 '세계 시민', 금융 위험과 문명 위험의 권력 불균형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학술적으로 풀어냈다. 길. 울리히 벡 지음. 홍찬숙 옮김. 3만3000원.
◆문학과 철학의 향연=철학과 문학이 만났다. 카프카의 '법 앞에서', 플라톤의 '향연' 등이 라캉과 데리다, 하이데거의 철학과 함께 어우러진다. 문학과 철학을 따로 볼 것이 아니라 이 둘을 묶어 골고루 맛보는 즐거움을 권하고 싶다는 말하는 저자의 머릿 속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펴보라. 문학과 지성사. 양운덕 지음. 1만5000원.
◆걸작의 공간='작은 아씨들', '톰 소여의 모험', '모비 딕'을 쓴 19세기 미국 대표 작가들의 집필실은 어떤 모습일까. 예일대학교 영문학과 교수인 저자가 이들 작가 21명의 집을 찾아 떠났다. 그들의 집을 살펴보다 보면 그 안에 녹아든 인생까지도 볼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책에 사진과 함께 작품에 대한 설명, 작가의 인생 얘기를 함께 실었다. 저자가 전하는 이야기들은 마치 직접 작가의 집에 다녀온 듯한 느낌을 줄 만큼 생생하다. 마음산책. J. D. 매클라치 지음. 김현경 옮김. 2만6000원.
◆다이닝 인 서울=해외 여행을 가지 않아도 전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것도 서울에서. 기자와 사진작가 등 5명이 1년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서울에 있는 음식점 곳곳을 다니며 숨은 맛집 280곳을 골랐다. 이탈리아 요리에서부터 프랑스 요리, 한국 요리, 일본 요리, 중국 요리 등 13개 나라 47가지 테마 음식을 담았다. 쌤앤파커스. 전경우 외 지음. 1만8000원.
성정은 기자 je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BOOK]8월 첫째주 신간 소개](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11080810341435433_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