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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다리에 자살예방 '생명의 전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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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의 전화 설치기념 개통식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서울의 한남대교와 마포대교에 자살예방을 위한 긴급전화가 설치됐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5일 서울 한남대표 상류 330m 지점에서 자살예방 긴급전화인 '생명의 전화'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재단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한국 생명의 전화와 함께 투신 자살률이 높은 마포대교와 한남대교에 각각 4대씩, 총 8대의 '생명의 전화'를 설치했다.


생명의 전화는 자살을 시도하려는 사람에게 마지막 전화통화를 유도해 마음을 돌리도록 하거나 자살시도 광경을 목격한 사람이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전화다. 전화 수화기를 들고 버튼을 누르면 자살예방전문가의 상담과 119구조팀의 출동이 이뤄진다.

재단 측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살명소들이 다양한 대책으로 자살을 막고 있다며 미국과 호주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생명의 전화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1927년 다리가 개통된 후 1500명이 넘는 자살자가 발생하고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에는 긴급전화와 난간이 설치됐으며, 호주의 갭 팍 절벽에는 긴급전화와 감시카메라, 철책이 놓여졌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5년간 한강다리에 투신해 자살한 사람 수는 458명으로, 사흘에 한 명꼴로 다리에서 몸을 던지고 있는 셈이다.


이시형 이사장은 "생명의 전화가 자살 기도자들의 마음을 돌려 더 이상 한강 다리에서 자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전화기 설치 효과를 지켜본 뒤 주무관청과 협의해 다른 지역으로도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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