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銀, 中企 34곳 'KB히든스타' 선정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해 100개사..3년내 500개 선정해 세계적 기업으로 육성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KB국민은행이 13일 중소기업 34곳을 'KB히든스타(Hidden Star) 500' 기업으로 선정하고 이들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날 오후 신라호텔 영빈관 에머랄드홀에서 제2차 KB히든스타 500 선정 기업 정기세미나를 개최하고 신한다이아몬드공업㈜, ㈜휴맥스, 한국콜마㈜ 등을 해당기업으로 선정했다.


KB히든스타 500은 국민은행이 매출액ㆍ신용등급 등 재무안정성 요건과 기술력ㆍ사업성이 우수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ㆍ중견기업을 발굴, 세계적인 수준의 중견기업 및 대기업으로 발전ㆍ육성시킬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국민은행은 이번에 2차로 선정된 기업들에게 KB금융그룹 차원에서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제휴 협약기관인 기술보증기금,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벤처기업협회, 삼성물산, 한국발명진흥회와의 연계를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 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의 '글로벌 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해 이들 기업이 신용보증기금을 이용할 때 신용보증서 발급 및 보증료 우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우수 중소ㆍ중견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것이 한국경제가 선진국이 되는 가장 빠른 길이라 생각한다"며 "KB히든스타 500 선정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B금융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올 11월께 추가로 기업을 선정해 연내에 100개사, 향후 3년간 500개사의 우량기업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의 선정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했으며 (주)화신, ㈜신영, ㈜코텍, ㈜이라이콤, ㈜이랜텍, ㈜태웅, 루멘스㈜, 뉴모텍㈜, 이텍산업㈜, 에스엔유프리시젼㈜ 등이 뽑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3월 주성엔지니어링㈜, 인지컨트롤스㈜, ㈜와이지-원, 성우하이텍㈜, 세종공업㈜, 탑엔지니어링㈜ 등 38개 업체를 KB히든스타 500 기업으로 선정했었다.




김민진 기자 asiakm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