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가 11일 멤버십 사이트인 ‘Q 멤버스(Q.kia.co.kr)’를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된 Q 멤버스 사이트는 기존 서비스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의 차량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와 차량 관리, 포인트 적립, 차량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 추가 및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 맞춤형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또 기아차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 메뉴를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정기점검 내역 및 정비이력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를 개설하고,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한편 기아차는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개편된 사이트를 체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0여 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전국 83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비치된 응모권을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주유권 10만원권, 차량관리용품 및 Q 포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반가워요 Q’와 ▲사이트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예매권을 제공하는 ‘환영해요 Q’ 이벤트를 펼친다.
이외에 ▲인사말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사해요 Q’ ▲매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투표해요 Q’ ▲ 자동차 전문가 모집 응모 고객 및 지식 뉴스레터 신청 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Q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감사해요 Q’ 이벤트를 통해 개편된 Q 멤버스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