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역전의 용사' 송도 웰카운티, 과거의 영광 재현할까?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인천도시개발공사 송도웰카운티 3차분 2단지 1182가구 오는 10월 공급

'역전의 용사' 송도 웰카운티, 과거의 영광 재현할까? 송도5공구 웰카운티 위치도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역전의 용사'가 돌아 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한창 뜨기 시작할 무렵 저렴한 가격에 분양돼 이후 아파트 가격이 급상승해 분양자들에게 막대한 수익을 남겨 준 아파트가 다시 분양 시장에 등장한다. 분양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지 주목된다.


인천도시개발공사(사장 이춘희)가 오는 10월 인천 송도국제도시내 5공구에서 분양하는 '웰카운티 아파트' 1182가구(외국인임대 119가구 포함)가 바로 그 전설의 주인공이다.

웰카운티 아파트가 전설이 된 사연은 다음과 같다.


인천도개공은 현재 송도국제도시 인천대학교 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웰카운티 1·2, 3·4단지를 분양할 때 민간 건설회사보다 다소 싼 값인 1100만~1200만원 대에 분양했었다. 이후 아파트 가격이 올라 현재는 1500만 원 대에 이르러 최근 집계 결과 전국에서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로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덕분에 분양자들은 가구당 1~2억 원 이상의 차익을 거뒀다.

인천도개공이 분양하는 이번 웰카운티 아파트도 1·2차 공급 분 못지 않은 '스펙'을 자랑한다.


국민주택규모(전용85㎡)를 포함 평균 전용면적 98㎡(옛 38형)로 글로벌 교육 특화지구인 송도지구 첨단산업클러스터(5·7공구) 내에 자리하고 있다.


분양 주택 외에 외국인 임대주택(119가구) 및 특화된 부대시설(영어라운지, 외국인커뮤니티센터, 단지내 독서실, 스파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단지내 초, 중, 고교 4곳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500m 주변 우측에 고려대, 가천의대 등과 최근 삼성전자가 총 2조1000억원을 투자해 화제가 되고 있는 삼성바이오단지(예정)가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위에는 송도글로벌캠퍼스 및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자리잡고 있어 국내 최대의 교육 인프라와 첨단시설을 가깝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도 양호한 편이다.


인천도개공은 아파트를 드넓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펼쳐진 친환경 녹색단지로 지을 예정이다. 단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커뮤니티 네트워크 설계, 인접 문화공원과의 연계된 설계 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출 계획이다.


또 고유가 시대의 저탄소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친환경건축물, 주택성능등급,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이 적용되고, B·F(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최우수 등급, 초고속정보통신(특등급), CPTED(범죄예방설계) 적용으로 고효율 ? 저탄소 녹색 에너지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도개공은 최근 송도5공구 웰카운티 2단지의 모델하우스 부지를 사업부지 인근에 마련했으며, 이달 중순 모델하우스 공사를 착공할 계획에 있다.




김봉수 기자 bs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