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샤화장품, 마케팅·디자인 공모전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샤화장품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5회 미샤 마케팅&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우수인재를 발굴함은 물론 젊은 연령층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을 증진시켜 가고자 기획됐다.

‘Break The Ru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공모전에서는 그 어느 해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응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모 일정 및 우편 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마케팅과 디자인 파트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 마케팅 부문의 주제는 미샤의 전 제품 라인 중 하나를 선택해 이에 맞는 신상품 및 프로모션 전략 제안 ▲ 디자인 부문은 미샤의 전 제품(기초, 색조, 바디, 향수 등) 중 하나의 품목군을 선택해 실용적이고 참신한 제품 용기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으로 그 범위가 넓어 자유롭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다.


두 부문의 심사 기준 모두 창의성과 실현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 부문은 논리성에, 디자인 부문은 심미성을 추가적으로 고려할 예정이다.


참여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전공무관, 휴학생·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마케팅 부문은 뷰티넷 홈페이지(www.beautynet.co.kr)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고, 디자인 부문은 A2사이즈의 디자인판넬과 컨셉설명용 PPT 인쇄본, 참가신청서를 모두 갖춰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미샤화장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수상한 6팀에게는 총 1000 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본선 진출 참가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본선 합격자는 9월 16일에 뷰티넷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를 통해 발표되며, 본선 합격자들은 최종 심사를 거쳐 9월 26일에 영예의 수상자를 결정짓게 된다.


이광열 에이블씨엔씨 부사장은 “올해 5회차 공모전은 부문별 주제의 범위를 보다 확대시켜 보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브랜드숍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답게 젊은 인재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발, 반영하고, 다양한 사고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활동들을 향후에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