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하반기 양호한 성장세 지속 전망<키움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2Q실적 기대치에 부합 할 것"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키움증권은 1일 다음에 대해 하반기에도 검색광고와 대스플레이 광고 시장 모두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종전대로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양호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모바일, 로컬검색 등 신규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음의 2분기 실적은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내다봤다. IFRS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085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293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안 연구원은 "검색광고 부문은 오버추어의 영향력이 점진적으로 하락하겠지만 급격히 하락하지 않고 있으며 PPC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2분기에도 19% 이상 성장 할 것(531억원)으로 기대한다"말했다.


지난해부터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디스플레이광고도 단가 인상 영향과 최근 소설커머스 업체들의 광고비 과열 집행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29% 성장한 49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전체적인 영업이익률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안 연구원은 "양호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소녀시대 TV광고를 비롯한 마케팅 비용이 지난 분기에 비해 증가(77억원)되고 인센티브 지급 등의 영향으로 전체 영업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률이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