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비벨록스, USIM 시장점유율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유비벨록스가 올해 NFC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출시에 따라 USIM칩 공급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지난 2009년부터 통신사에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을 공급하고 있다. USIM은 3G 이상의 핸드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칩으로 가입자 인증 및 금융서비스 등에 이용된다. 시장 활성화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게임, e티켓팅 등 영역으로 확대중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에 의하면 "유비벨록스는 작년해 USIM시장의 약 33%를 점유한 것으로 추산된다"며 "올해에는 스마트폰 보급 증가와 NFC 및 4G의 대두로 인해 점유율이 증가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유비벨록스는 최근 5월까지 지난해 공급물량의 약 80%를 통신사에 공급 및 수주 했다. 또한 공급물량 중 대다수가 NFC USIM으로 1분기 NFC USIM 시장의 약 55%를 공급한 것으로 파악된다.


유비벨록스는 "갤럭시S2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단말기에 NFC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라며 "NFC시장은 급속히 성장될 것으로 보여 이를 바탕으로 금융 및 통신 사업자도 다양한 NFC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유비벨록스는 NFC USIM 및 NFC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NFC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