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진, "해외 구매 대행부터 배송까지 '원클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한진 eHanEx 서비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해외 구매 대행부터 배송까지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배송 플랫폼 '한진 eHanEx'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4월부터 미국 쇼핑몰을 이용하는 국내 고객의 편의를 돕는 구매 대행 및 배송 서비스를 기존 해외배송 서비스에 추가해,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을 20~3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대다수 해외쇼핑몰의 경우, 한국 신용카드 결제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거나 주소확인 등 추가 인증절차가 필요해 결제과정이 번거로웠으나, 한진의 해외배송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쇼핑몰, 상품정보, 배송지 입력만으로도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상품경로를 추적할 수 있으며 한국, 미국 현지에서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한 문의 등도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미주 지역에 최대 규모의 물류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한진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의 수요를 감안해 일본 등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배송 플랫폼 서비스는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 대행해 전 세계 어디든지 5일 안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당초 해외 교포 및 유학생들을 타깃으로 지난해 12월 국내 쇼핑몰에 한해 첫 출시됐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