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서구, 친절 매뉴얼 책자로 만들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1석5조 고객감동 만들기' 친절핸드북 발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친절덕목, 응대요령, 각종 사례와 체험을 망라한 친절핸드북 “1석5조 고객감동 만들기”를 발간했다.

핸드북에는 서비스 마인드 혁신을 위한 자세, 전화응대 요령, 컴플레인 대처방법, 공무원들의 현장체험 사례, 지난해 고객만족도 평가에 따른 피드백 결과 등을 담고 있다.


특히 현장 체험사례 소개를 통한 공무원들의 친절 다짐, 고객 불만에 대한 사례별, 유형별 응대요령 등을 자세히 담고 있어 고객에 대한 공직자들의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강서구, 친절 매뉴얼 책자로 만들어 고객 감동 만들기 책자 표지
AD

총 93쪽 분량으로 1500부를 발간했다.


이달 중 소속 전 공무원에게 배포한다.

아울러 구청 민원실과 각 부서, 보건소,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할 계획이다.


최옥현 총무과장은 “친절은 공무원의 기본덕목이자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인 만큼 친절 핸드북이 주민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기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무원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극기훈련을 가미한 서비스 마인드 혁신 OJT 교육, 찾아가는 친절서비스 교육, 친절도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총무과(☎2600-6081)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