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야후 코리아(대표 김대선)는 인터웍스미디어, 에이션넷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스플레이 광고 '스폰서 텍스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야후에 따르면 '스폰서 텍스트'는 광고주가 한 번만 광고를 등록하면 국내 주요 포털 및 언론사 사이트 등 3사의 제휴 네트워크에 동시에 노출되는 상품이다.
특히 광고주가 노출을 원하는 매체와 영역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금 방식 역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야후코리아는 광고 수주 및 운영 관리를, 인터웍스는 각 매체 네트워크 운영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에이션넷은 광고 네트워크 분야 노하우를 담은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야후 코리아의 최두홍 전무는 "광고 네트워크 분야는 광고주에게 운영의 편리함과 효과의 극대화를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향후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가 될 것"이라며 "야후가 축적한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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