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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카드 거래정보 손상...복구 장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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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협의 전산 복구가 장기화될 조짐이다.


이재관 농협 전무이사는 22일 오후 4시 농협 본사 별관 2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카드 결재관련 일부 업무의 거래정보가 손상돼 이를 복구하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무는 "예금과 대출, 보험 자동화기기를 통한 거래 등 전반적인 대고객 업무는 완전히 복구돼 거래에 지장이 없으나 이날까지 완전히 복구하겠다고 약속했던 신용카드 업무중 인터넷, 텔레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한 사용내역 조회, 카드대금 선결제, 선청구 업무 등 일부 업부는 데이터 정합성 검증으로 완전히 복구되지 못했다"고 밝혔다.


다만 일부 손상된 신용카드 거래내역은 가능한 인력을 집중 투입해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전부 복구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 전무는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4000여억원을 신규로 투자해 첨단보안설비 및 전산장비를 갖춘 새로운 전산센터 신축계획안이 지난 3월 이사회에서 의결돼 설계 중"이라며 "지난 18일 국내 최고의 보안업체인 안철수 연구소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해 시스템 및 보안실태를 점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농협은 이날까지 접수된 고객들의 피해보상 접수건수는 총 1096건으로 이 중 898건 758만원을 보상처리 완료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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