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에 힘 모읍시다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포토]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에 힘 모읍시다
AD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양원찬 범국민추진위원회 사무총장, 부만근 범도민추진위원회 위원장,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현승탁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대한상의는 전세계인의 인기투표로 선정되는 ‘7대 자연경관’ 도전에 경제계가 힘을 보태기로 하고 13만 기업(500만여 임직원)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전국 70여개 상공회의소가 나서 투표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은 세계 7대 불가사의를 선정한 스위스 비영리재단 '뉴세븐원더스(The New 7wonders)'가 주관하는 것으로 오는 11월 10일까지 전화, 문자(이상 001-1588-7715) 그리고 인터넷 인기투표를 통해 세계에서 자연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7곳을 선정한다.


제주도는 440곳이 참여한 예선에서 2007∼2008년 1차 투표, 2009년 2차 투표와 3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지 28곳에 뽑혔다.


최종 후보지에는 현재 제주도 외에도 갈라파고스섬(에콰도르), 그랜드캐년(미국), 하롱베이(베트남), 아마존(브라질), 사해(이스라엘), 몰디브섬(몰디브), 킬리만자로(탄자니아) 등이 경쟁 중에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