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2012년형 제네시스 첫 공개..'최초 일색'

시계아이콘01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람다 V6 GDi 엔진, 8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막강한 동력 성능 및 승차감 확보
3.8 GDi 엔진 최고 출력 334마력, 최대 토크 40.3kg·m 발휘
국내 최초 '인텔리전트엑셀페달' 채택 등 최첨단 고객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

현대차 2012년형 제네시스 첫 공개..'최초 일색' 2012년형 제네시스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제네시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7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 일대에서 김성환 국내마케팅실장을 비롯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 모델에 비해 상품성을 강화한 '2012년형 제네시스'의 미디어 설명회 및 시승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제품 설명에 이어 을왕리 해수욕장 인근 왕복 124km 코스를 시승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 실장은 "제네시스는 해외 유수의 언론과 평가 기관들이 상품성과 품질을 인정한 대한민국의 명차"라며 "이번 2012년형 제네시스는 후륜구동형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독자 개발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동급 수입차 보다 우월한 성능과 연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차량 전면부에는 좌우 각 4개의 고휘도 LED 램프가 차량의 주행 환경에 따라 점등 조합 및 출력을 능동적으로 제어, 최적의 빔 패턴을 구현하는 '풀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일반 헤드램프에는 LED 라이트 가이드 및 포지션 램프를 탑재했으며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은 더 역동적으로 바뀌었다.


측면부의 아웃사이드 미러에는 '웰컴 기능'을 제공하는 LED 퍼들램프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고 고급 크롬으로 몰딩 처리한 벨트라인과 블랙 유광 B필라는 차량 전체에 고급감을 더 했다. 대형 19인치 알로이 휠과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하다 고급 컨티넨탈 타이어를 신규로 도입한 점도 특징이다. 후면부는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로 볼륨감을 가미했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LED 간접광원을 추가로 적용해 점등 시 시인성을 높였다.


2012년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파워트레인 기술력이 종합적으로 응축된 람다 V6 3.3·3.8 GDi 엔진과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람다 3.8 GDi 엔진은 최고 출력 334마력(ps), 최대 토크 40.3kg·m, 연비 10.2km/ℓ 로 세계적인 동력 성능과 연비를 확보했으며 기존 람다 MPI 엔진과 비교해 출력은 15.2%, 토크는 10.4%, 연비는 6.3% 각각 향상됐다. 람다 3.3 GDi 엔진은 최고 출력 300마력(ps), 최대 토크 35.5kg·m, 연비 10.6km/ℓ를 달성했다.


람다 GDi 엔진과 함께 탑재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는 현대차가 완성차 업체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에 처음 도입한 것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최적의 변속 효율 및 무게 경량화로 연비 향상에 기여했다.


현대차 2012년형 제네시스 첫 공개..'최초 일색'


경쟁 수입차를 압도하는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최고 안전한 차량'에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선정됐던 제네시스는 이번 2012년형 모델에서도 안전사양을 대거 선보였다.


주행 중 위험 상황을 감시할 때 엑셀 페달의 미세 진동과 반발력으로 운전자에게 사전 경고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연비 효율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엑셀 페달에 반발력을 주어 경제적 주행 습관을 유도하는 '인텔리전트엑셀페달(IAP)'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차선 이탈이나 충돌 위험 등의 위험 상황 감지 시 시트벨트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되감는 촉각 경고를 제공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시트벨트를 강하게 되감아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시트벨트(PSB)'를 채택했고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을 전 모델에 탑재했다.


이 밖에도 스포츠 주행 모드와 뒷좌석 센터 보조매트를 전 모델에 기본화하고 타이머 기능이 추가된 열선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오는 9일 2012년 제네시스를 공식 출시하고 세부적인 가격을 공개할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