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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이용자 67.5%, 싸이월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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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 중 67.5%가 '싸이월드'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16일 온라인 리서치 전문기관 엠브레인과 공동으로 실시한 '2011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10대에서 40대 일반인 30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 결과 응답자의 51.6%인 1550명이 SNS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싸이월드(67.5%) ▲트위터(14.1%) ▲페이스북(12.6%) ▲미투데이(3.7%) 순으로 집계됐다.


SNS 이용자 67.5%, 싸이월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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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 이용 이유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53.6%가 '내 인맥'이 있다는 점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는 실시간 교류가 가능하다는 점(51.1%)이 사용 이유로 꼽혔다.


각 SNS의 사용자 연령대도 다르게 나타났다. 싸이월드는 20~24세가 21.8%로 가장 많았고 트위터는 25~29세(21.5%), 페이스북은 30~34세(22.6%)가 주 이용층인 것으로 분석됐다. 미투데이의 경우 14~19세가 24.1%를 차지해 다른 서비스 대비 10대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SNS 이용 빈도 관련 질문에는 이용자의 65.9%가 2개의 SNS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고 답했으며,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묻는 질문에는 1개(41.7%), 2개(39.1%), 3개(13.2%), 4개(1.3%) 순으로 응답해 3개 이상의 SNS를 이용하는 것에는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이용 횟수는 4~5회가 21.2%로 가장 높았다. 11회 이상 방문한다는 답변도 6.3%를 기록했다.


SNS 이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응답자도 40.1%에 달했다. 이유로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27.0%)와 지나친 정보 전달로 인한 번거로움(26.5%)이 가장 많았다. SNS의 위험 요소 역시 응답자의 44.5%가 나이, 주소, 연락처 등 개인 신상정보 유출이라고 답했다.


이태신 SK컴즈 SNS본부장은 "많은 사용자들이 SNS를 통해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고 이에 따른 피로도도 높아지고 있다"며 "싸이월드는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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