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오는 14일 연인들의 날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주요 온라인게임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4종의 게임에서 동시에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리스톤테일'에서는 오는 17일까지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에이스온라인'에서도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리스톤테일2'에서는 '초콜릿 아이템'을 지급해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댄스게임 '오디션2'는 3월 3일까지 커플을 맺고 게임을 즐긴 사용자 전원에게 아이템과 게임머니 등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포털 '엔돌핀(www.ndolfi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trickster.gametree.co.kr)'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을 즐기는 데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퍼블리싱사업팀 추지연 PM은 "사용자가 게임 속에서 밸런타인데이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솔로와 커플 대결 이벤트가 펼쳐진다. 그라비티는 오는 3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솔로와 커플의 대결 구도에 맞춰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생 게임사 오로라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룬즈오브매직'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초콜릿을 만들고 친구나 연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오로라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에서도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run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