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청장, 31일 신영시장 방문한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과 물가 동향 파악...2월 1일 신목종합사회복지관 찾은 이만의 환경부장관과 어르신께 세배인사 드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이제학 양천구청장은 31일 오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신월1동 소재 신영시장을 찾은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과 함께 물가 동향 등을 살폈다.
이제학 구청장은 백희영 장관과 함께 정육 과일 야채 김 떡 등을 파는 5개 소 가게들을 방문해 물품구매 동향과 물가동향을 파악했다.
또 김동용 신영시장 상인연합회장 등 9명 상인회 대표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제학 구청장은 "설을 맞아 양천구 전통시장에 넉넉한 인심이 흘러넘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찾기 좋고, 상인들이 장사하기 좋은 즐거운 전통시장 만들기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구청장은 2월 1일 이만의 환경부 장관과 함께 양천구 신정2동 소재의 신목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무료급식을 이용하는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식사지원 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제학 구청장은 “양천구는 어르신들이 기다리는 친구처럼 같은 눈높이에서 어르신과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세심한 노인정책을 만들 것"이라면서 "2011년 새해에는 어르신들 얼굴에 주름살이 활짝 펴지길 기대해본다”고 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 어르신들 모두가 행복한 도시 양천구’를 위해 뛰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