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라운베이커리, 아트베어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크라운베이커리는 27일 경기도 장흥에 위치한 송추아트밸리에서 '제1회 크라운 아트베어 디자인 어워드(Crown Artbear Design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1월부터 공모를 시작한 제1회 크라운 아트베어 디자인 어워드는 베이직스타일 부문과 프리스타일 부문에 나눠 총 500여점의 다채로운 작품들이 응모했으며, 2차례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32점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베이직스타일 부문에서는 이혜영씨의 '연평도를 지키는 자랑스런 우리 해병대' 작품이 대상에 선정됐으며, '너무 예뻐요'를 출품한 문현지 양이 특선을 수상했다. 이어 북극곰의 눈물, I LOVE CB, 악동베어, 아빠와 크리스마스 등 14이 가작에 선정됐다.


프리스타일 부문은 고3 강연주 학생의 '당신에게 별빛을 선사합니다'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황진이 베어, 행복한 곰순이, 루돌프 등 15점이 가작에 뽑혔다.

심사위원인 김현진 아트앤마인드 대표는 "아트베어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히 곰 인형을 채색하는데 그치지 않고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작품 위주로 선정했다"며 "특히 다른 사람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에 큰 점수를 줬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베이직스타일 부문의 '연평도를 지키는 자랑스런 우리 해병대'와 프리스타일 부문 '당신에게 별빛을 선사합니다'는 각각 200만원과 30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된 32점 작품들은 도록 제작과 함께 크라운베이커리의 포장지, 제품 패키지, 쇼핑백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육명희 크라운베이커리 대표는 "첫 번째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기발한 재치와 아이디어가 빛나는 작품들이 많아 심사가 쉽지 않았지만 고객의 예술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 아트베어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더욱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에 참여한 작가, 가족 등 100여명은 자연의 소중함과 예술을 접목시킨 복합문화단지 송추아트밸리를 관람하며 병아트 체험과 조각가들의 작업공간인 아뜰리에를 관람하는 등 다양한 체험 시간을 가졌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