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대우일렉(대표 이성)은 지난해 8월 중순 출시한 업계 최소형 15L 전자레인지 신제품이 판매 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하였다고 24일 밝혔다.
해외 지역에서 대우일렉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을 필두로 멕시코·파나마 등 중남미 지역과 영국·체코·폴란드·루마니아 등 북유럽 지역에 9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내수시장에서는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급증하는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 공략이 성공하면서, 월평균 2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누적판매 1만대를 넘어섰다.
이 제품은 기존 20L 제품 대비 크기는 35% 이상 줄였음에도 조리를 할 수 있는 실용면적에서는 20L 제품과 동일, 공간 활용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또 라운드형 디자인에 윗면과 측면에 컬러를 적용, 주방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췄다.
장인성 주방기기 사업부 상무는 "기본 제품과 차별화된 사이즈와 디자인을 앞세워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대우일렉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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