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살균싹싹 먼지제로' 청소기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침구 속 진드기·세균을 항균모와 자외선 사이클론으로 살균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국내 청소기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살균브러시를 장착한 진공청소기를 17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살균싹싹 먼지제로' 청소기는 침구 속 진드기와 세균을 흡입, 살균싹싹 브러시 내부의 항균모로 한 번 살균하고 자외선 사이클론으로 다시 살균해 아토피나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와 세균을 없애준다.

자외선 램프를 비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살균이 되는 기존의 살균 청소기 제품들과 달리 이 제품은 진드기·세균·먼지를 강력한 자외선 사이클론을 통해 살균하는 방식이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99.9%의 살균력을 인증받았으며, TR마크도 획득해 신뢰성도 확보했다.

또 먼지 흡입 후에는 강력한 스크류 사이클론을 통해 먼지를 압축하며 압축된 먼지는 먼지날림 없이 버튼만 누르면 아래 뚜껑이 열려 버려지는 '원터치 비움'을 적용했다.


허니컴 4중 헤파필터와 멤브레인 헤파필터가 청소기 내부의 미세먼지도 완벽하게 여과해 배기필터에서 미세먼지가 역류되는 걱정을 덜 수 있게 했다.


'살균싹싹 먼지제로' 청소기는 필터클리닝 시스템으로 필터에 집진된 먼지를 자동으로 제거, 필터 세척의 번거로움을 덜 뿐 아니라 청소기 전체에 남는 먼지가 없도록 해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바닥의 먼지량을 감지해 중복 청소를 방지하고 청소 시간을 절약해주는 먼지센서도 장점이다. 색상은 탱고블루로, 출고가는 49만 9000원.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