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바른전자, '3축 가속도 센서' 특허 취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바른전자가 가속도 센서의 감지 성능을 극대화하고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3축 가속도 센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초소형전기 기계 시스템(MEMS) 3축 가속도센서의 감지 구조물 배치에 관한 기술이다. 회사측은 "이번 특허기술에 대해 3개 축의 가속도 감지구조물의 최적화된 배치를 통해 높은 반응성능을 얻을 수 있게 됐고, MEMS크기를 더욱 소형화할 수 있는 기술근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른전자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다양한 기기에 적용되는 MEMS 가속도센서 개발 및 안정적 양산 시스템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바른전자는 가속도 센서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MEMS 자이로스코프 센서 등 40여 건 이상의 특허(실시권 포함)를 가지고 있는 기업인만큼 특허를 통한 기술적 우위를 매출로 연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속도 센서란 물체의 가속도, 진동, 충격 등을 측정하는 장치로 기기를 흔들거나 움직여 작동되는 기능, 속도의 측정과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한 기능 등 다양한 응용 기능을 가능하게 해 준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내비게이션 휴대용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센서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등장시키는 최신기기들의 필수기술이라 할 수 있다.


초소형전기 기계 시스템(MEMS)은 전자, 기계, 광, 재료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해 수㎛(마이크로미터, 1㎛는 100만분의 1m)에서 수mm 크기의 마이크로 머신 제작 기술로 생명공학, 미세 유체 및 화학분석, 운송 및 항공, 광학, 로봇 등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부품 및 시스템 제조를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되고 있다.




정재우 기자 jj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