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국지W, 게임 내 시나리오 모드 업데이트 실시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삼국지W가 게임 내 시나리오 모드를 업데이트 한다.


동양온라인㈜(대표 오태경)은 ‘삼국지W’의 게임 내 시나리오 모드를 9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지난 8일 밝혔다. ‘삼국지W’는 웹게임 전문 포털 사이트인 ‘게임하마(http://www.gamehama.com/)’에서 서비스하고 스냅씽킹(대표 박준영 http://www.capogames.net/)에서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이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시나리오 모드는 에피소드 1이다. 184년에서 207년까지의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기획하여 사실성을 강조했다. 15개 일반 시나리오와 28개 전략 시나리오로 다양성을 추구했고 각 시나리오 별 단계를 구분, 새로운 모드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일반 시나리오에서는 3등급 이상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략 시나리오에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재미요소를 가미했다. 아이템은 크게 두 가지 보상으로 나뉘어진다. 정규군에 한해 모든 장수들의 스킬 능력을 상승시키는 보상과 통솔, 무력, 지력 등 장수의 기본능력을 상승시키는 보상으로 구분해 선택 보상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략 시나리오에서는 이용자는 자신의 장수에게 맞는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게임의 다양성을 높였다.


이외에 토벌과 약탈의 시간을 단출 시킬 수 있는 아이템과 한 대상에게 동시에 5장수를 이용해 약탈 시간을 단출 시킬 수 있는 아이템 등 새로운 유료 아이템들을 추가해 게임의 생동감을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삼국지W’ 개발사 스냅씽킹 박준영 대표는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연합원들끼리 서로 협동하여 각종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삼국지를 잘 모르는 이용자들도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삼국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전략 시나리오를 이용, 가상의 시나리오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대표는 추후 업데이트에 대해 “이번 시나리오 모드 업데이트 이후 에피소드2 ‘적벽대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차후 공성전도 기획하고 있다”며 “‘삼국지W’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게임하마 ‘삼국지W’ 홈페이지(http://www.gamehama.com/samw/)와 스냅씽킹 홈페이지(http://www.capogames.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