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아파트에서도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안정적인 고정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임대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피스텔, 상가, 도시형생활주택 등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임대수익과 거리가 먼 것으로 여겨졌던 아파트에도 임대수익형 구조를 채택한 모델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한진중공업의 '광명 해모로'가 그 주인공이다. 중대형 아파트에 별도의 화장실과 조리공간 등을 배치한 이 아파트는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한 가구의 아파트 실내를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전혀 다른 세대로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세를 놓아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는 것이다.
결혼한 자녀와도 함께 지낼 수 있다. 같은 공간에 있으면서도 생활이 분리돼있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나 불편함 없이 두 세대가 동거할 수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광명 해모로는 전혀 다른 세대로 생활이 가능해 임대 사업이나 결혼한 자녀와 함께 지낼 수 있는 3세대 거주형 모델구조를 채택했다"며 "이같이 높은 활용도와 잠재적 투자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말했다.
내년 3월 분양을 앞둔 광명 해모로는 총 1267가구 가운데 일반분양이 343가구다. 평형대는 59㎡형(98가구), 84㎡형(40가구), 124㎡형(46가구), 141㎡형(159가구)로 구성돼있으며 지하 2층, 지상 8층~26층이다.
광명 해모로가 위치한 곳은 고속철도 광명 역세권 개발을 필두로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등과 연결되는 광명뉴타운 내 있다. 서부간선도로와 오는 2013년 완공예정인 강남순환로까지 연결돼있어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특히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서 도보 15분거리다.
인근에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광명뉴타운내에 생활권별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조성중에 있으며 특히 광명 해모로 근처에는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해 있다. 또 기존 대형 학원가를 중심으로 교육 클러스터 형성을 통한 에듀타운이 조성돼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대형 쇼핑몰 및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해모로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함께 책 읽고, 대화할 수 있는 북카페와 골프장 및 휘트니스센터, 놀이방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있다. 또 최신 트렌드에 맞춰 조경 및 경관시설을 설치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연출했다. 특히 다용도·다기능 수납공간, 가변형 멀티공간 등을 마련해 생활의 편익에 초점을 맞췄고, '열교환 청정환기 시스템' 등을 통해 언제나 청정한 공기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광명 해모로는 해모로의 자연주의 철학에 걸맞는 자연환경을 제공하며, 인테리어 선택제 적용으로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브랜드 이름답게 채광을 극대화한 과학적인 단지설계, 남향위주 배치, 수공간, 소나무숲 등 자연을 주제 로 한 테마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