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4060여성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11일(목),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개최… 소설가 김주영, 성우 배한성 씨 초청, 특강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 '송파4060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이 11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축하인사로 시작되는 수료식은 수료생 100여명과 구민 300여명 을 대상으로 소설가 김주영, 성우 배한성 씨를 초청, 특강을 갖는다.

송파4060여성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특강은 김주영 씨의 소설 ‘홍어’ 주요 부분을 배한성 씨가 발췌해 낭독하면 김주영 작가가 중년여성의 입장을 반영해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지역 내 40대에서 60대 여성 1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송파4060여성아카데미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중년여성의 자아실현과 사회재참여를 돕고 중년의 삶을 여유롭고 행복하게 누리는 법을 안내하기 위해 운영됐다.

교육과정은 ▲행복되찾기 ▲중년여성 이미지메이킹 ▲서양음악사 ▲중년부부대화법 ▲여성건강 ▲여행지 소개 등 여가활용, 건강, 다양한 전문교양강좌 외에도 현장학습 차원에서 가을소풍까지 알차게 진행했다.


강의는 ▲기타리스트 임임택 ▲이미지메이킹 센터 김경호 소장 ▲‘콰르텟엑스’리더 조윤범 ▲나우미가족문화연구소 김숙기 소장 ▲삼성병원 암센터 전문의 ▲여행작가 이종원 ▲소설가 김주영 ▲성우 배한성 등 각 분야 내로라하는 유명인들과 전문가들이 열정 넘치는 수업을 펼쳐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과정은 두 가지 측면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우선 지난 2005년부터 2009년 제5기까지 '이화-송파여성아카데미'가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에 의해 위탁운영 돼 왔으나 이번부터 송파구청 직접 운영된다는 점 그리고 여성을 20대~30대, 40~50대로 나눠 연령대에 맞는 수업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실제로 참여자들은 본인 나이대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만족했다.


김영기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이 과정이 송파구만의 특성화된 여성전문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중년 여성들이 삶의 여유와 행복을 되찾고 지역사회 번영에 앞장서는 전문여성으로 활발히 활동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