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의형제' 장훈 감독, 영평상 감독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의형제' 장훈 감독, 영평상 감독상 수상
AD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영화 '의형제'의 장훈 감독이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이하 영평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장훈 감독은 8일 오후 6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배우 안성기와 배현진 MBC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 30회 영평상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송강호 강동원 주연의 '의형제'는 파면당한 전직 국정원 요원 한규와 버림받은 남파 공작원 지원의 팽팽한 심리게임과 의리, 형제애를 다룬 영화다.

또 강동원은 이날 '의형제'로 남우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동원이 영화 시상식에서 연기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한편 이창동 감독의 '시'는 대종상에 이어 영평상 작품상과 각본상을 수상했다. 또 장철수 감독은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로 신인감독상을 받았다. 송새벽과 이민정은 각각 '방자전'과 '백야행'으로 남녀신인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수상작(자) 명단.


▶작품상=시 ▶감독상=장훈(의형제) ▶남우연기상=강동원(의형제) ▶여우연기상=서영희(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각본상=시(이창동) ▶촬영상=최영환(전우치) ▶기술상=박일현(방자전, 미술) ▶음악상=김홍집(하녀) ▶신인감독상=장철수(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신인남우상=송새벽(방자전) ▶신인여우상=이민정(백야행) ▶국제비평가연맹 한국본부상=여행자 ▶공로영화인상=신영균,조관희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