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롯데쇼핑(대표이사 이철우)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호조를 보였다.
올해에는 늦여름까지 길게 이어진 무더위와 이른 추석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27일 롯데쇼핑은 3분기 총매출액 3조 5310억원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 2조 8676억원을 보다 23.1% 신장했다.
영업이익 역시 2414억원으로 1668억원을 기록한 전년에 비해 44.7% 증가했다.
주요 사업본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백화점은 전년 동기 대비 총매출액 13.0% ? 영업이익 11.9% 신장했고, 대형마트는 전년 대비 총매출액 35.2% ? 영업이익 133.4% 신장했다.
백화점은 올들어 꾸준하게 소비심리가 높게 유지되면서 해외명품 · 아웃도어 · 리빙 등 전품목에 걸쳐 고르게 신장했고, 광복점 아쿠아몰과 청량리점 오픈으로 영패션 품목의 매출이 증가해 양호한 성장을 이끌었다.
대형마트는 GS마트 14개점 인수와 추석 명절 실적호조, 차별화된 가치혁신상품 인기 등으로 전체 매출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또 PB상품 확대와 내부혁신 활동을 통한 비용 절감 성과까지 더해져 영업이익도 늘어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가 크게 증가했다.
롯데쇼핑 김세완 이사는 "소비심리가 높게 유지되고 각 사업본부별로 효율적인 경영이 이뤄짐에 따라 우수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4분기에도 현재의 경기흐름이 유지된다면 올해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영업이익 1조원 돌파라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