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S 뉴스9, 20% 시청률 훌쩍..'웬만한 드라마보다 낫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KBS 뉴스9, 20% 시청률 훌쩍..'웬만한 드라마보다 낫네' [사진=kbs]
AD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KBS '뉴스9'가 웬만한 드라마보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28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7일 방송된 'KBS 뉴스9'는 전국시청률 21.5%를 기록했다.


이는 전날 방송분이 기록한 14%보다 무려 7.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국민들에게 큰 관심사로 떠오른 북한 정권 후계자에 대한 보도와 2014년까지 18개월로 군복무 기간을 단축하기로 했던 계획이 사실상 백지화됐다는 소식이 방송됐다.


특히 이같은 '뉴스9'의 상승세는 바로 전 시간대에 방송하는 일일드라마 '바람 불어 좋은 날'의 상승세와도 무관하지 않다.


실제로 이날 '바람 불어 좋은 날'은 지난 24일 방송분보다 3.1%포인트 상승한 26.3%를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뉴스9'까지 덩달아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


한편 비슷한 시간대 방송한 SBS '8 뉴스'와 MBC '뉴스데스크'는 각각 전국시청률 11.5%와 9.7%를 기록했다.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