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자전거 홈페이지 개설

자전거 무료 대여소와 수리센터, 보관소 등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자전거족이 점점 늘어나면서 자전거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통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주민들에게 자전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서초구 자전거 홈페이지(http://bike.seocho.go.kr)를 최근 개설했다고 밝혔다.

자전거무료대여소와 수리센터, 보관대, 공기주입기 등 위치와 이용방법, 지역내 자전거 판매점과 수리점 현황 등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자전거를 이제 막 배우려는 초보자들이 자전거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운동 및 자전거 타기의 올바른 자세, 자전거 점검 방법 등 자전거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려준다.

또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자전거를 타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 구청 관계자로 하여금 즉각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해 서초구민의 자전거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자전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치는 방법 외에 서초구청 홈페이지 교통분야로 들어가서 자전거를 클릭,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임두순 교통행정과장은 "홈페이지 개설로 서초구민들이 자전거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자전거를 타는데 이전보다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다른 자전거 관련 사업들도 더욱 활성화시켜 서초구 녹색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