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투자證, 테마별 랩 상품 3종 판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대표: 유상호)이 3대 그룹과 우량 중소형주 및 대형주, 고배당주에 각각 투자하는 테마별 랩 상품 3종을 신규 출시했다.


한국투자G3랩은 투자대상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삼성, LG와 범현대 등 3대 그룹으로 압축, 선택과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그룹의 주력기업 주식으로 핵심포트폴리오(Core)를 구성하고, 기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군으로 보완포트폴리오(Satellite)를 구성하여 투자한다.

한국투자중소형주랩은 최근 주가지수가 연중 최고치인 1750P에서 저항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대형주보다 중소형주의 주가상승률이 높게 나타날 가능성을 염두에 둔 상품이다. 기본적으로 우량 중소형주를 20~30% 장기투자하고, 대형주를 0~80%까지 시장 여건 변화에 맞게 탄력적으로 조절함으로써 위험관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투자고배당주랩은 연말에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가격이 대체로 9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상승한다는 계절적 특징을 염두에 두고 출시된 상품이다. 연말에 5% 이상의 배당수익률이 기대되는 종목에 주로 투자하며 계절적 특징을 고려해 8월말까지만 한시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상품 출시 배경에 대해 신긍호 한국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부장은 "최근 투자자들은 시장흐름을 반영하지 않은 상품을 출시할 경우 전혀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G3랩, 중소형주랩과 고배당주랩은 경제여건과 주식시장 환경 변화를 고려해 만들어진 상품"라고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투자증권의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전화 : 1599 - 0114)


김현정 기자 alpha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