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리안리, 亞 최대 국제 재보험 세미나 개최

오는 14일까지 '제 29차 Korean Re Seminar' 개최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아시아 최대 국제 재보험 세미나가 오는 14일까지 코리안리 주최로 열린다.

코리안리는 11일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제 29차 코리안리 국제 재보험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적으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코리안리의 언더라이팅 기법을 소개하는 '언더라이팅 포럼'을 비롯해 각국 참가자들의 자국시장 소개와 한국의 경제·문화·산업시설 시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리안리와 함께 아시아 재보험시장의 리더인 China Re와 Toa Re를 비롯해 14개국 20개사에서 핵심 전문가들이 참가, 세계 보험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세미나는 지난 1979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 300여 개의보험사로부터 400여명의 재보험 핵심 실무인사들이 참가, 세계보험시장의 주요 현안과 아시아지역 보험산업의 상호 발전 방안을 논의해왔다.


지난 30여년간 코리안리가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 글로벌 재보험자로 성장하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다.


코리안리는 현재 전체 매출의 18%를 해외에서 인수하고 있으며, 이중 아시아 지역 비중은 75%를 상회하고 있다.


특히 오랜 역사를 가진 아시아 최고의 재보험 세미나로서 입지를 굳건히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리안리는 세미나 초기 참가자들은 회사 내의 중요 의사결정자로 성장해 코리안리 뿐 아니라 한국을 널리 홍보하는 친선대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양규 기자 kyk7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