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닉스, 2010 지속경영보고서 발간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하이닉스반도체가 ‘2010 지속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한다.


하이닉스는 10일 지속경영보고서의 국제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의 ‘A+’ 보고수준을 충족하는 지속경영보고서 '굿 메모리, 굿 컴퍼니(Good Memory, Great Company)' 를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닉스가 이번에 발간하는 보고서는 지난해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이후 처음으로 발간하는 것이다.


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연차보고서와 환경보고서를 하나로 통합해 지속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그들과 소통하는 대표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오래가고 좋은 회사’를 만들겠다는 권오철 사장의 경영비전을 담아 경영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한편 하이닉스는 지난 2007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힌 이래 전담 조직과 ‘지속경영(SM)위원회’를 발족해 지속경영 체계를 구축했으며, 지난 2008년 4월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지속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또 이 보고서를 통해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최한 ‘2007 비전 어워드’에서 반도체 부문 대상, 지식경제부가 선정한 2008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민간기업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9 대중소 기업협력대상 기업·단체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윤재 기자 gal-r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