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아모레퍼시픽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케팅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예비 마케터들에게 기획경연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대학원생 부문을 신설해 별도 시상한다. 참가희망자는 1인 단독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오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연도 주제는 대학생 부문 3개, 대학원생 부문 4개로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준비하면 된다. 대학생부문 주제는 '20대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 '웹2.0시대 뷰티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글로벌 신흥시장 진출 전략'이며, 대학원생 부문은 '미용기기·도구와 접목한 새로운 뷰티 제품', '스마트그린(녹색상품) 제품', '고령화 대응 실버 제품',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영 제품' 등이다.
심사기준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논리성과 주제적합성 등으로 가늠한다는 방침이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팀을 정하고 최종적으로 결선 발표를 통해 수상작을 정한다. 각 부문 최우수상은 1000만원, 우수상은 500만원, 장려상은 300만원을 장학금으로 준다. 대학생부문 우수상 이상은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장려상 이상에게는 입사지원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