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이 운영하는 어린이 포털 키즈짱(kids.daum.net)이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대 아동의 보호 및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음 키즈짱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제공하는 아동권리증진과 아동학대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우선 UN아동권리협약을 바탕으로 한 아동의 권리 및 아동학대 신고전화 안내, 아동학대의 유형, 학대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의 교육 내용을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을 통해 선보인다.
또한 다음은 '부모님 공간'과 '선생님 공간'을 마련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바람직한 교육방법, 아동학대 신고자 및 상담원의 신변 안전을 위한 대응요령 등을 제공, 학교나 가정에서 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권리를 명확히 이해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학대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다음 허주환 에듀엔터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심뿐만 아니라 아동 스스로도 권리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대응할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pos="C";$title="";$txt="";$size="530,656,0";$no="201004150951588259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