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표투자상품]우리투자증권 트러스톤 칭기스칸 주식형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우리투자증권이 올해 추천하는 대표상품은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트러스톤 칭기스칸 주식형 펀드'다. 이 펀드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자산운용사 전환 후 첫 출시한 펀드로 2008년 6월27에 설정됐다.


투자전략은 고성장 산업군내에서 장기적으로 가치를 상승시키면서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택/분석해 내재가치 이하에서 투자를 해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펀드 설정초기 운용규모가 작을 때에는 40여 개 종목으로 압축해 운용을 하고 운용규모가 커지면 50~60여개 대형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한다. 포트폴리오 리스크 관리에서 있어서는 주가 변동이 아닌 기업의 펀더멘털 변화로 리스크를 판단하기 때문에 기업의 전망에 대한 장기적인 시각을 갖고 투자할 수 있다.

실제로 칭기스칸 펀드는 설정일 이후 코스피 대비 초과수익을 누적시켜 가고 있다. 2009년 1월11일 기준으로 코스피200 지수는 44.42% 상승한 데 비해 트러스톤 칭기스칸 펀드는 69.94%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뛰어난 성과 배경으로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의 운용철학과 이를 뒷받침하는 내부 리서치 능력을 꼽을 수 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장기적으로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기업을 선택, 분석해 내재가치 이하에서 투자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운용철학은 연간 2000회가 넘는 기업탐방, 세미나, 컨퍼런스 등 현장 중심의 리서치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펀더멘털과 무관한 주가의 변동을 초과수익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모든 펀드 매니저가 섹터를 분담해 리서치 애널리스트 업무를 병행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