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컴,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 출시

윈도 모바일 스마트폰 기반 문서전용 웹하드 서비스
무선인터넷으로 문서 관리하는 모바일 오피스 구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원본 문서를 실시간 확인하면서 자료를 전송하고 공유하는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가 출시됐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웹 오피스인 '씽크프리 온라인'을 윈도 모바일 기반 스마트폰에서 연동해 이용할 수 있는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를 출시다고 14일 밝혔다.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기반 문서전용 웹하드 서비스로 스마트폰만으로도 PC를 활용하는 것처럼 웹하드상의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컴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로 온라인에 접속해 한글 등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별도의 IT환경이 갖춰지지 않아도 외부회의와 미팅이 많은 직장인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전용클라이언트를 통해 최소한의 문서관리를 위한 데이터만 전송돼 속도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또한 문서를 이미지로 변환해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원본에 가까운 문서형태가 유지된다.


한컴은 사용자들에게 기존 씽크프리 온라인 웹하드 용량에 1GB를 추가한 웹하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컴 측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장 파일 포맷에 제한이 없어 저렴한 비용으로 문서, 사진, 스마트폰용 SW 등을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가입은 씽크프리 홈페이지(www.thinkfree.com)에 접속해 '씽크프리 스마트 웹하드 패키지'를 신청하면 된다. 한컴은 향후 해외서비스 오픈과 함께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익 한컴 대표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차세대 IT시장의 화두로 자리 잡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