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생명 소득공제 납입증명 메일 신청 캠페인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이메일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신청해 지구 온도를 낮춰주세요."


삼성생명은 26일 고객들의 신청을 받아서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이메일로 보내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고 잇다고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실시한 이번 캠페인에는 25일 기준 1만80000명이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의 취지는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이메일로 신청, 녹색경영에 동참하자는 것으로, 삼성생명이 연말을 맞아 송부하는 소득공제납입증명서는 620만 건에 이른다.

생보업계 전체로는 약 5000만 건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우편물에는 납입증명서뿐 아니라 안내 팜플렛까지 들어간다. 때문에 소득공제납입증명서 발급 및 배송 비용도 비용이지만 종이소비량이 적지않은 편이다.


삼성생명은 종이소비는 결과적으로 CO2 발생을 야기한다는 점에서 고객의 작은 실천 하나가 녹색성장을 실천할 수 있다는 메시지라고 설명했다.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으나 아직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실이어서 보험회사들은 일일이 증명서를 보내고 있어 막대한 종이가 소비되고 있다는 게 삼성생명측 설명이다.


더욱이 주소지 변경 등으로 증명서를 받지 못하는 고객들의 항의전화도 적지않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남다르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생명은 이번 이벤트를 30일까지 전개하며 참여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삼성파브TV,디지털카메라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메일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하기 코너에 들어가면 된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