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LS산전 브로슈어가 글로벌 기업 홍보물 시상식에서 잇달아 수상했다.
LS산전은 최근 브로슈어와 제품 카탈로그가 2009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 브로슈어 부문 평가에서 총 98점을 획득, 대상인 ‘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LS산전은 또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에서도 브로슈어&카탈로그 부문에서 ‘블론즈 어워드(Bronze Award)’를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심사위원들은 LS산전의 브로슈어와 관련해 “뛰어난 메시지 전달력과 참신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며 "특히 두 가지 제작물의 특성과 탬플릿을 유기적으로 반영한 폴더 가공방식으로 기업 제작물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극찬했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적인 마케팅조사기관인 LACP에서 주관하는 대회다. 2001년 미국서 설립된 LACP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의 IR자료와 홍보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대한 경쟁력을 조사, 발표해 왔다. 또 매년 출품되는 세계적 간행물의 내용 및 디자인을 평가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LS산전이 블론즈 어워드를 수상한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머콤사(社)가 주관하며 홍보제작물 분야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린다.
LS산전은 기업 비전인 ‘Innovators of Innovation’과 사명의 ‘LS’가 의미하는 ‘Leading Solution’을 조합해 구성원인 ‘Leading Innovators’가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미래를 앞당기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는 내용으로 브로슈어를 꾸민 바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회사의 비전과 제품을 둘로 나눠 딱딱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을 고객의 입장에서 쉽게 표현하려 노력했다”며 “고객의 생각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고객의 기대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