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한 음장이 탑재된 사운드 스타일링 MP3 'iAUDIO E2'를 오는 11월 9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심플한 모양새와 메탈링이 어우러진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음악감상용 무액정 MP3 플레이어임에도 풍부하고 다양한 음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원 고유의 전문가형 BBE+ 사운드를 기반으로 BBE, BBE ViVA 등 총 9가지의 음장이 제공돼 메모리 스틱 정도 크기의 초소형 본체만으로 생생하고 다채로운 실감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pos="C";$title="";$txt="";$size="550,447,0";$no="200911041607365920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iAUDIO E2는 동그라미와 네모라는 서로 다른 도형과 플라스틱과 메탈이라는 개성이 강한 두 가지 소재를 세련되게 조화시킨 것이 특징으로 메탈링을 목걸이, 클립 등 다양한 소품과 연결하면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 음장 적용/셔플 동작 등 각각의 모드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보이스 가이드 기능을 탑재해 액정이 없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을 무작위로 섞어 재생해 주는 셔플 재생 기능도 갖췄다.
이와 함께 iAUDIO E2는 전원을 켜거나 이어폰을 연결할 때 볼륨이 기준치보다 클 경우 자동으로 볼륨을 낮춰 고음으로 인한 청력손상을 예방해 주는 'Ear SAFE'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이 제품은 MP3, WMA, OGG, FLAC, WAV와 같은 주요 코덱을 모두 지원하며 이동식 저장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어 각종 문서와 사진 등의 자료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iAUDIO E2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음장을 갖춘 초소형 음악 감상 전용 MP3 기기”라며 “지난달 출시된 iAUDIO 9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아이오디오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층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AUDIO E2는 화이트, 블랙, 스카이블루, 라일락 실버, 오렌지레드, 모카브라운, 핑크, 바이올렛 등 8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며 용량별로는 2GB와 4GB 제품이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