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검색기록 보여주는 '히스토리' 오픈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의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이전에 찾았던 검색어나 방문페이지를 다시 볼 수 있는 '검색 히스토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검색 히스토리(http://history.search.naver.com)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과거에 찾아봤던 검색어나 방문했던 페이지를 날짜별로 정리해 볼 수 있으며 클릭 한 번 만으로 이전 검색결과를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방문한 페이지는 입력한 검색어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분류되며 최근 순으로 서비스 된다.

또한 통계기능을 통해 일간·주간·월간 기준으로 자신이 많이 입력한 검색어와 방문한 사이트의 순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검색 이용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개별 검색어와 방문 페이지의 삭제 기능도 지원, 과거 검색 히스토리 중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이력은 간단하게 지울 수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에 로그인 한 뒤 최초 이용시 서비스 이용동의 신청을 하면 된다.


NHN 최성호 검색본부장은 "국내 포털 중 최초로 선보이는 검색 히스토리 서비스는 미래 검색의 화두인 개인화 검색(Personalized search)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라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검색 이력과 관심정보를 계속 저장 관리할 수 있어 검색 편의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