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달 5~7일 '2009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교육과학기술부는 '2009 산학협력 엑스포’(www.uicexpo.org)를 11월5일부터 7일까지 경기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할 조직위원장은 산학협력을 상징하는 산업계와 대학을 대표해 오명 건국대 총장과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공동으로 선임됐다.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학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널리 부각시키고, 대학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을 기업에 이전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산학협력 테크노페어(대학 미공개 신기술 투자박람회)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회 ▲대학(원)생 벤처창업 경진대회 수상작 전시회 ▲우수 산학협력 활동 전시회 ▲국가 R&D 우수성과 100선 전시회 ▲산학협력 유공자 포상 등이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산학협력 테크노페어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전국 52개 대학과 주요 대학의 43개 우수 연구실(Lab) 등이 2008년 상반기에 신규 출원한 미공개 신기술 5000여건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