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366,0";$no="200909261324236824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4인조 여성그룹 JQT(제이큐티)가 25일 공개되자마자 다음, 네이트, 파란, 싸이월드 등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파란은 2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JQT는 아이써틴(I-13)의 정예 멤버 박민정, 이지은, 박가진 등과 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한 주민선이 합류한 그룹으로 가수 데뷔 소식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네티즌들은 제이큐티(JQT)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블로그와 네이버 지식인, 싸이월드, 디씨인사이드, 곰TV 등을 통해서 정보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제이큐티(JQT) 때문에 덩달아 아이써틴의 검색 비율도 계속 늘고 있다.
JQT 측은 “제이큐티(JQT)가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어 순위 1-2위를 달리고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자수도 늘어나면서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서버 용량을 두 배로 늘렸지만, 속수무책이었다. 지금 용량보다 3-4배는 더 크게 늘려야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JQT의 J는 4명의 이름인 민정, 지은, 가진, 민선의 이니셜 J와 ‘질적으로 뛰어나다’의 ‘QUALITY' 혹은 실내악 4중주를 의미하는 ’QUARTET'의 QT를 합성한 말로 4명의 소녀들이 하나의 화음을 만들어 가요계에 어필하겠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한편, 제이큐티(JQT)는 오는 10월 6일 싱글 ‘반했어’를 발표하고, 온라인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